로고

[경제]중진공 충남지역본부, 청년창업기업을 위한 ‘소통토크’강연 개최

충남 소재 청년창업기업 대상 경영능력 및 문제해결능력 제고

조정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5:54]

[경제]중진공 충남지역본부, 청년창업기업을 위한 ‘소통토크’강연 개최

충남 소재 청년창업기업 대상 경영능력 및 문제해결능력 제고

조정호 기자 | 입력 : 2022/09/28 [15:54]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가 지역의 청년기업인과 ‘소통토크’를 진행했다.  © 천안아산뉴스


[중부와이드뉴스/조정호 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경화, 이하 중진공)는 천안 불당동 소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회의실에서 9월 28일(수) 오후 2시에 지역의 청년기업인과 ‘소통토크’를 진행했다.

   

‘소통토크’ 강연은 청년창업기업인의 경영 및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강의자와 청년기업가간 대화 방식으로 운영했다.

  

청년기업가가 기업운영시의 애로사항을 제시하면, 강의자 또는 해결경험이 있는 참석자가 사례를 공유하거나 대응방법을 함께 모색하며 현장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경영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충남지역 전략산업기반의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과 청년창업 저변확대를 위해 중진공과 (사)청년창업가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강연에는 업력 7년 미만의 청년기업인이 운영하는 충남소재 기업 15개사가 참석하여 (사)청년창업가협회 김학범 회장의 강연과 진행을 통해 서로의 경영아이디어와 애로사항을 활발히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경화 충남지역본부장은 “중진공은 충남지역 전략산업기반 조성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연수,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청년창업기업 지원사업 운영을 지속하고, 협업 유관기관과의 지원사업 연계를 통해 지역의 미래지향적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